우리학교정보가 없다면 간편하게 등록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은 무료입니다.

> 학교정보 > 학교상세정보

꽃피는 학교

꽃피는 학교 을 소개합니다.

  문의하기

지역 : 경기도 하남시
구분 :
연락처 : 031-791-5683


선을 이어가 보면 시작도 끝도 없는 하나입니다.
온전하 하나 안에 얼(정신), 몬(몸), 새(관계)가 함께 어우러져 있고 그 세 부분은 높고 낮음 없이 서로를 이어주고 있습니다.
얼몬새 통전교육은 어느 한 부분의 교육을 치중하지 않고 마음과 몸, 그리고 인간관계의 모든 부분들을 골고루 완성시켜 온전한 인간을 이루게 하는 교육을 지향합니다. 정신과 몸이 건강해야 관계가 건전하고 몸이 튼튼하고 관계가 잘 맺어져야 그 영혼이 투명하고 맑습니다. 또한 관계가 밝고 정신이 투명한 사람이 진정으로 건강한 몸을 키워낼 수 있습니다.
하늘과 땅과 사람이, 정신과 육체와 서로간의 관계가, 교사와 부모 그리고 우리의 아이들이, 서로 온전하게 하나되어 서로 돕고, 스스로 서며, 함께 성장하는 교육 얼몬새 통전교육이 지향하는 얼몬새 통전철학입니다.




꽃피는 학교는 아이들의 성장과정을 전체적으로 바라보며 유치원을 포함 15년제 교육 안에 있습니다. 우리말에 깃든 얼, 수로 만나는 세상, 흐름꼴 그리기, 빛칠하기 등 아이들이 즐겁고 진지하게 학문에 접하며 꾸준히 공부하고픈 마음을 심어주고자 꽃피는 학교의 교사들은 통전학림을 통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교과과정을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나이에 맞지 않는 무리한 교육은 아이들의 인격형성에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꽃피는 학교는 교과교육 이외에도 마음과 얼과 몸이 함께 자라는 통합교육으로 ‘착함, 아름다움, 참다움’을 추구하는 교육을 지향합니다.




세상이 발달하고 빠르게 편리해지면서 사람들은 점점 자연으로부터 멀어집니다. 그러나 우리민족은 생활 속에서 자연을 느끼며 삶으로 함께 살았던 정있는 민족입니다. 입춘(立春), 우수(雨水), 경칩(驚蟄), 춘분(春分), 청명(淸明), 곡우(穀雨), 입하(立夏), 소만(小滿), 망종(芒種), 하지(夏至), 소서(小暑), 대서(大暑), 입추(立秋), 처서(處暑), 백로(白露), 추분(秋分), 한로(寒露), 상강(霜降), 입동(立冬), 소설(小雪), 대설(大雪), 동지(冬至), 소한(小寒), 대한(大寒)...낯설게 느껴지시나요. 우리네 할머니, 할아버지께선 이 절기를 따라 농사를 지으시고 집안의 작은 대소사의 중요한 일정을 정하셨습니다.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 하늘의 흐름을 아는 아이, 도시의 콘크리트 벽돌 속에서도 바람의 자유로움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으로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사람의 본모습을 가르치고 싶습니다. 잊혀져 가는 자연의 흐름을 몸으로 느끼고 깨우치는 교육으로 꽃피는 학교의 학사일정은 우리네 절기를 따라 움직입니다. 4계절을 따라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학기로 되어 있고 계절마다 들기 방학이 있습니다.
그리고 춘분, 하지, 추분, 동지에 절기의 의미를 기리는 축제가 있습니다.




꽃피는 학교는 평화와 인권, 자연과 함께 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의 미래를 꿈꾸는 공적인 가치를 존중합니다.
아울러 우리가 교육한 아이들이 온전히 자라 우리나라의 미래를 행복하게 할 일꾼으로 키우고자 하는 경건한 소명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피는 학교는 학교의 이념을 함께하시는 뜻있는 분들의 정성어린 기금으로 십시일반으로 세운 민립학교로 아이들의 성장과정에 뿐만 아니라 학교가 발전하는 걸음걸음 속에 부모님들의 땀과 정성이 녹아있는 학교입니다. 아이들을 통해서 교사와 부모가 함께 성장합니다. 아이들을 통해서 학교와 가정이 함께 성장합니다. 아이들을 올바르게 자라게 하기 위해 어른들의 삶 전체를 바르고 올곧게 하는 민교육, 꽃피는 학교는 가정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삶의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로그인해주세요.

평가는 한번만 가능합니다. 삭제후 다시 등록은 가능합니다.